칼럼
은혜의 뜻
담임사관 작성시간 2015-03-12 11:40 조회수 3227

  은혜라는 말은 세 가지 단어가 있다. 하나는 '헨'이라는 단어이다. 우리나라 말로 은총이라고 번역을 하고 있다. 이 말은 받을 만한 자격이 없는 사람에게 베푸는 하나님의 사랑이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또 하나의 말은 '헤세드'란 말이다. 우리말로는 인자, 자비로 번역이 되었다. 이 말은 '헨' 이라는 말과 비슷하지만 하나님과의 약속이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세 번째 은혜라는 말은 신약에서 보편적으로 '카리스'라는 말이다. 이 말은 우리말로 호의, 자비라고 번역이 된다.

 

  은혜라는 말의 의미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신다는 것이다. 더욱이 우리가 하나님을 거역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위하신다. 그리고 또한 하나님께서는 사랑하시는 마음을 가지고 계실 뿐만 아니라 실제적인 행동으로 우리를 사랑하셨다. 그것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아 우리의 죄악을 대신하신 것이다. 이렇게 은혜라는 단어 자체의 의미를 발견함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깨닫고 감격할 수 있는 기회는 그렇게 흔하지 않다.

 

  사람이 어떤 깨달음의 기회를 자주 가질 수 있질 못하기 때문이다. 또한 결단의 순간을 갖는 것도 흔하지 않다. 그러므로 은혜가 느껴지고 깨달아질 때 하나님께 무릎 꿇고 신령한 은혜를 구하는 삶의 행위가 더 소중할 것이다.

 (0)
댓글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